본문 바로가기

방송통신대학교 컴퓨터과학과 2022-2학기 후기

인포꿀팁 발행일 : 2023-01-18

이번학기 성적표

이번에 처음 시작한 방송통신대학교 컴퓨터과학과 성적이다. 결과부터 말하자면 3.9! 

기대는 안했으나 무려 반액장학금을 받게 되었다!( 성적 우수 : 증진 장학금)

 

물론 이번 대학생활이 첫 대학 생활은 아니지만, 비대면 방식의 대학을 처음 다니다보니 그 공부 패턴이나 방식에 대해 익숙해짐에 있어서 시간이 필요했었던 것 같다.

 

개인적으로 이번학기는 굉장히 잘나왔다고 생각하는데, 그 이유가 직장을 다니면서 이룬 결과라서 더욱 그렇다.. 

현재 패션회사 it 직군에서 보내고 있는데, 매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어서 집가면 피곤해서 자기 바빳었다.

 

그렇기에 주어진 시간을 활용하는게 좀 중요했다. 

 

각설하고 이번학기 어떻게 공략했는지에 대해서 공유해보려고 한다.

 

먼저 방통대의 이수 조건에 대해서 알 필요가 있다.

방통대는 성적 산정에 있어서 3가지 점수를 본다.

온라인 강의 수강 (출석) + 중간과제(시험or출석) + 기말시험(과제 or 시험)

그래서 결론적으로는 출석 잘하고 중간과제내고 기말만 반타작만해도 C는 받을 수 있다.

 

사실 난 이번학기 그냥 C나 B로 도배하고 끝내려고도 했으나, 막상 시험기간이 닥쳐서는 욕심?이 생겨서 더했었다.

 

근데 공부하다보니 나름 공략법이 있었는데, 이것만 잘 숙지하면 단기간에 고득점도 노려볼만하다. 사실 이번에 나는 거의 2~3일만 공부해서 시험봤었다. 

 

방통대 시험 잘보는 방법은 단순하다.

1) 3개년치 기말시험을 모조리 인쇄한다.

2) 교재 워크북의 문제를 주축으로 푼다. 이때 워크북의 문제 부분을 다 풀어보고, 3개년치 기말에서 해당 내용의 기출문제를 확인해본다.

3) 위의 과정을 3회독정도 하면 90점대는 나오는 것 같다. (가끔 탈 기출인 과목들은,,, 논외)

 

그래서 사실 직장인들도 할만하다고 생각하는 이유가 강의는 중요한 과목만 들어두고 나머지는 그냥 출석률만 맞춰서 틀어두면 시간적으로 부족하지 않고, 시험과 관련해서는 위의 방법처럼 워크북 중심으로만 잘 돌려서 꽤나 고득점이 나온다.

 

개인적으로는 아래 문서처럼 객관식문제를 염두하면서 정리를 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아래는 공부하면서 모르거나 헷갈리는 것들을 모조리 객관식화하여 정리한 내용이다. 이렇게 정리해두면 회독 시간이 굉장히 단축된다!

방통대 컴과 기말 정리본.pdf
1.09M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