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 컴퓨터과학과 2022-2학기 후기
이번에 처음 시작한 방송통신대학교 컴퓨터과학과 성적이다. 결과부터 말하자면 3.9!
기대는 안했으나 무려 반액장학금을 받게 되었다!( 성적 우수 : 증진 장학금)
물론 이번 대학생활이 첫 대학 생활은 아니지만, 비대면 방식의 대학을 처음 다니다보니 그 공부 패턴이나 방식에 대해 익숙해짐에 있어서 시간이 필요했었던 것 같다.
개인적으로 이번학기는 굉장히 잘나왔다고 생각하는데, 그 이유가 직장을 다니면서 이룬 결과라서 더욱 그렇다..
현재 패션회사 it 직군에서 보내고 있는데, 매우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어서 집가면 피곤해서 자기 바빳었다.
그렇기에 주어진 시간을 활용하는게 좀 중요했다.
각설하고 이번학기 어떻게 공략했는지에 대해서 공유해보려고 한다.
먼저 방통대의 이수 조건에 대해서 알 필요가 있다.
방통대는 성적 산정에 있어서 3가지 점수를 본다.
온라인 강의 수강 (출석) + 중간과제(시험or출석) + 기말시험(과제 or 시험) |
그래서 결론적으로는 출석 잘하고 중간과제내고 기말만 반타작만해도 C는 받을 수 있다.
사실 난 이번학기 그냥 C나 B로 도배하고 끝내려고도 했으나, 막상 시험기간이 닥쳐서는 욕심?이 생겨서 더했었다.
근데 공부하다보니 나름 공략법이 있었는데, 이것만 잘 숙지하면 단기간에 고득점도 노려볼만하다. 사실 이번에 나는 거의 2~3일만 공부해서 시험봤었다.
방통대 시험 잘보는 방법은 단순하다.
1) 3개년치 기말시험을 모조리 인쇄한다.
2) 교재 워크북의 문제를 주축으로 푼다. 이때 워크북의 문제 부분을 다 풀어보고, 3개년치 기말에서 해당 내용의 기출문제를 확인해본다.
3) 위의 과정을 3회독정도 하면 90점대는 나오는 것 같다. (가끔 탈 기출인 과목들은,,, 논외)
그래서 사실 직장인들도 할만하다고 생각하는 이유가 강의는 중요한 과목만 들어두고 나머지는 그냥 출석률만 맞춰서 틀어두면 시간적으로 부족하지 않고, 시험과 관련해서는 위의 방법처럼 워크북 중심으로만 잘 돌려서 꽤나 고득점이 나온다.
개인적으로는 아래 문서처럼 객관식문제를 염두하면서 정리를 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아래는 공부하면서 모르거나 헷갈리는 것들을 모조리 객관식화하여 정리한 내용이다. 이렇게 정리해두면 회독 시간이 굉장히 단축된다!
'방송통신대학교 - 컴퓨터과학과 > 후기 및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통대 컴퓨터과학과 C++프로그래밍 - 난이도 : ★★☆☆☆ (0) | 2023.01.19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