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익] 산타 (뤼이드) 환급반 후기 - 60일 환급반!

인포꿀팁 발행일 : 2022-02-23

이번에 취업을 위해 토익시험을 준비하면서 산타 토익을 알게 되었고 60일 환급 패키지를 신청하여 진행했다.

전에도 토익을 준비해본 경험이 있지만, 토익이라는 시험이 준비가 초보에겐 쉽지 않은 점들이 있다.

일단 파트 1~7까지 구성되어 있는 시험을 모든 파트를 골고루 벨런스 있게 준비하기 어렵다. 

특히 리스닝 같은 경우에는 하기싫거나 음원을 켜고 듣는 과정까지의 소요시간 때문에 자연스럽게 멀어져서 안 듣게 되는 경우가 있다. 

결국 이런 패턴이 지속되면 토익성적은 당연하지만 오르지 않게 된다.

 

이런 점을 보완하여 조금 더 쉽게 간단하게 토익을 준비할 수 있는 것 중에 최적의 스터디 앱은 단연코 산타라고 말하고 싶다.

산타 토익을 1월 초부터 시작해 현재 2월 23일까지 지속적으로 해왔었는데, 아래 추천강의들만 수행했는데도 성적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었다.

하루에 2개의 사이클을 수행하고 총 40일을 채우면 환급조건을 만족하게 된다.

 

개인적으로는 위에처럼 듣기 문항을 풀고 바로 해당 스크립트와 어휘들을 확인할 수 있다는점은 큰 장점으로 느껴졌었다. 뿐만 아니라 본인이 취약하다고 생각이 드는 파트만 골라서 선택학습도 가능하다. 그리고 틀린 문항 같은 경우에는 복습항목이 따로 있어 파트별로 골라서 복습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만일 본인이 직장인이거나 따로 시간을 내어서 학습할 수 없는 환경이라면 산타 토익을 통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하루 학습량을 채울 수도 있다. 환급반을 이용하면 동기부여도 확실하기에 학습효율도 올라간다.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앞으로 해야할 것들  (0) 2022.01.28

댓글